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지방의 누명
제목 [추천] 지방의 누명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4-05

 

지방

지방의 누명

MBC 스페셜 <지방의 누명> 제작팀, 홍주영 지음 | 디케이제이에스| 2017

594.14-16-3,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2 (2층)

사서의 추천 글

  내 몸을 위한 식사 혁명,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으로 MBC 스페셜에 방송된 《지방의 누명》이 책으로 출간됐다. 지방에 대한 오해와 탄수화물의 진실, 저탄수화물 고지방식을 해야 하는 필요성과 레시피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이 책은 총 4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제1부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가 어떠한 원리로 체중감량을 이끄는지에 초점을 맞추었고, 제2부는 지방 섭취가 체중감량에 효과적일 뿐 아니라 건강상태를 개선하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밝혀내는 데 주력한다. 제3부는 방송에서 미처 다루지 못했던, 많은 사람들이 방송 후 질문 했던 내용에 대한 답을 Q&A 형식으로 담았고, 제4부는 집에서도 쉽게 만들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의 레시피를 실었다.

  지방을 알고 먹으면 인생이 바뀐다고 책은 말한다.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의 핵심과 성공사례가 궁금한 독자라면 일독해 볼 만하다.

 

저자 소개

  MBC 스페셜 《지방의 누명》 제작팀, 홍주영 작가  1993년 SBS 예능국에서 방송계에 입문, 현재 교양 다큐멘터리 작가로 활동, EBS 다큐프라임 〈엄마도 모르는 아이의 정서지능〉, 〈놀이의 반란〉, 〈화산〉, KBS 〈생로병사의 비밀〉, SBS 스페셜 〈이영애의 만찬〉, MBC 스페셜 〈밥상, 상식을 뒤집다〉 시리즈의 〈채식의 함정〉, 〈탄수화물의 경고〉, 〈지방의 누명〉 등 수많은 다큐멘터리 집필했다.

 

책 속 한 문장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에서 가장 유의해야 할 것은 지방이 아니라 탄수화물이다.”(215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지방

지방의 역설

니나 타이숄스

2016

594.14-16-1

일반자료실2 (2층)

그레인

그레인 브레인

데이비드 펄머터

2015

517.52-15-11

일반자료실2 (2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뫼르소, 살인사건
다음 글 웃음의 가격은 얼마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