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미토콘드리아의 기적
제목 [추천] 미토콘드리아의 기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3-06

 

미토콘드리아

미토콘드리아의 기적

김자영 지음  |  청년정신 | 2016

598.10212-16-18,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2 (2층)

 

사서의 추천 글

  이 책은 미국 의학계가 인정한 과학, 미토콘드리아 건강에 대한 이야기다. 미토콘드리아라는 세포가, 어떻게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며 미토콘드리아 기능이상이 어떤 방법으로 만성병의 근원으로 작용하는지, 무엇이 미토콘드리아 기능저하를 일으키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건강의 회복은 미토콘드리아의 부활이다. 미토콘드리아의 부활을 위한 실천 프로토콜이 6336+1 & +1 프로그램이다. 미국 내과의사 테리 훨 박사는 만성 자가면역질환인 다발성경화증을 식이요법으로 임상 실험하면서 훨 프로토콜(Wals Protocol)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저자는 훨 프로토콜 기반으로 우리나라의 환경과 음식에 맞게 재 프로그램화한 6336+1 and +1으로 3개월만 실행하면 미토콘드리아의 좋은 에너지를 몸으로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내 아이의 평생건강은 엄마의 미토콘트리아에 달려 있다고 한다. 이 책은 임신전후 여성과 만성질환으로부터 건강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저자 소개

   김자경  중앙대학교 졸업, 방사선 종양학 전문의, 국립암센터전임의, 서울대학병원 임상강사, 서울아산병원 임상강사, 암 전문의로서 환자들을 진료하며 ‘질병’과 ‘건강’이란 화두로 연구하고 공부하며, 건강과 질병, 삶과 죽음을 지배하는 미토콘드리아가 있음을  알게 되었다. 의사로서 그리고 여성으로서, 엄마가 되기를 소원하는 모든 여성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이 책을 쓰기 시작했다.

 

책 속 한 문장

  “프로토콜을 제대로 실행한 환자들은 3개월만에 머리가 맑아지고, 기분이 좋아지고, 몸의 에너지가 돌아오는 것을 느끼게 된다.”(93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부모가

부모가 높여주는 내아이  면역력

후쿠다 미노루, 이토 야스오 

2016

517.372-16-1

일반자료실2 (2층)

프랑스

프랑스 아이처럼 핀란드 부모처럼 

마크 우즈

2016

598.1-16-115

일반자료실2 (2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없는 사람
다음 글 취향의 탄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