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가짜 일 VS 진짜 일
제목 [추천] 가짜 일 VS 진짜 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3-06

 

가짜 일

가짜 일 VS 진짜 일

브렌트 피터슨, 개일런 닐슨 지음 | 송영학 외 2명 옮김 | 세종서적 | 2016

320.14-16-11,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2 (2층)

 

사서의 추천 글

직장생활에서 어떤 직원은 소통 대신 고립을 선택하고 팀의 주의를 분산시키며 뚜렷한 이유도 없이 다른 직원들에게 불필요한 ‘가짜 일’을 강요한다. 이런 개인뿐 아니라 조직문화가 가짜 일을 양산하는 다양한 사례를 이 책은 소개하고 있다. 발전적인 조직이 되기 위해서는 조직원들의 소통과 효율적인 업무처리가 가능한 ‘진짜 일’을 조직원들 스스로 찾아내야만 한다.

흔히 ‘일을 했으면 성과를 내라’는 고함과 ‘일을 시키려면 제대로 시키라’라는 원망이 조직의 전략 목표를 달성하는 데 방해요소가 된다. 이런 방해요소를 제거하고 목표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진짜 일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전략을 세밀하게 계획하고 효율적으로 조직원들이 공유할 수 있어야 한다. 저자는 진짜 일을 찾는 9가지 길찾기를 통해 힘들게 일하면서도 성과는 보잘 것 없거나 아예 헛일이 되어버리는 ‘가짜 일’에서 탈출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진짜 일’을 추구하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한다.

 

저자 소개

브렌트 피터슨(Brent D. Peterson)  포천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3,000번의 워크숍을 진행한 Work Itself Group의 공동설립자로 조직 경영과 리더십과 관련한 20여 권의 저서가 있다.

 개일린 닐슨(Gaylan W. Nielson)  전략 수립과 인적 자원 개발 컨설턴트로 22년간 일했으며, 소설 및 극작가로 활동했다. RFD 희곡 작품으로 스미스소니언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책 속 한 문장

"결과지향적이지 않은 사람들, 고립주의자, 자기 중심주위자 혹은 강박적인 설립자들도 당신에게 영향을 주며, 가짜 일을 만들어낸다. 자신의 분노가 오히려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할 것이라고 믿는 관리자도 있을 수 있다."(69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그릿

GRIT(그릿)

앤젤라 더크워스

2016

325.211-16-309

일반자료실2 (2층)

직장생활

직장생활도 연애처럼

김지윤

2016

325.211-15-57

대출지원실 (2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피프티 피플
다음 글 아인슈타인의 주사위와 슈뢰딩거의 고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