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두려움의 재발견
제목 [추천] 두려움의 재발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2-06

 

두려움의 재발견

두려움의 재발견   

  로버트 마우어, 미셸 기포드 지음 |  원은주 옮김 | 경향BP | 2016

181.71-16-18,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1 (1층)

 

사서의 추천 글

우리는 행복한 삶을 추구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하지만 행복의 큰 걸림돌이 바로 스트레스다. 스트레스는 현대인의 질병이자 건강의 적이다. 직장, 금전 문제, 인간관계 등 일상에서도 자주 등장할 만큼 스트레스는 현대인의 고질병이자 상투어가 되었다. 그런데 놀랍게도 저자들은 우리가 아는 스트레스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들이 보기에 스트레스는 긴장 상황에 대한 경보 시스템으로서 신체의 대응 기제를 질병으로 잘못 낙인찍은 것에 불과하다. 스트레스라는 말은 두려움이라는 자연스러우면서도 건강한 증상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게 가로막을 뿐이다. 진화적 적응으로서 두려움은 잘 활용하면 인생의 도전 과제들을 해결할 유용한 도구가 된다. 실제로 성공한 사람들은 스트레스라는 말 대신에 두려움이라는 말을 쓴다. 곧 두려움에 대한 현명한 대응이 성공의 비결이라는 암시이기도 하다. 제목 그대로 이 책은 두려움의 가치를 재발견하도록 해준다. 더 나아가  일과 건강, 인간관계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비법을 전수해준다.

 

저자 소개

  로버트 마우어(Robert Maurer)  임상심리학자로서 UCLA와 워싱턴 의과대학에 재직 중, 가정의학과를 위한 행동과학 연구소 운영, 윌트 디즈니 스튜디오와 미국 해군 및 공군, 포시즌 호텔, 해비타트의 컨설턴트로도 활동했다. 저서로는 『아주 작은 반복의 힘』이 16개 언어로 번역 및 출판되었다.

  미셀 기포드(Michelle Gifford)  언어치료사로서 언어치료소 운영, 이스턴 워싱턴 대학과 워싱턴 주립 대학원의 언어 장애 프로그램 강사로도 활동했다.

 

책 속 한 문장

 “내가 더 멀리 볼 수 있는 건 거인들의 어깨에 올라섰기 때문이다.”(70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위대한 직장

위대한 직장인은 어떻게 성장하는가

아다치 유야 

2016

325.211-16.265

대출지원실(2층)

  일이 나를

일이 나를 아프게 할 때

오카다 다카시

2016

189-16-9

일반자료실1 (1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여행 잘하는 사람으로 큰다면
다음 글 공부, 삽질하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