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행복을 나르는 버스
제목 [추천] 행복을 나르는 버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1-03

 

행복을

행복을 나르는 버스

맷 데 라 페냐 글 | 크리스티안 로빈슨 그림 | 김경미 옮김 |

비룡소 | 2016

아843-16-96, 국립세종도서관 어린이자료실 (지하1층)

 

사서의 추천 글

 매주 일요일, 어린 주인공 시제이는 할머니와 함께 버스를 타고 어디론가 향한다. 버스에서 내린 후 허름한 골목길을 걸어가는 이 나들이에 숨겨진 비밀은 무엇일까?

  2016 뉴베리 상과 칼데콧 명예상을 수상한 이 그림책은 시제이와 할머니의 잔잔한 대화, 알록달록한 그림을 통해, 독자들이 마음의 눈을 열어 일상 속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도록 이끈다. 또한, 시각 장애인 아저씨, 머리에 보자기를 두른 할머니 등 버스 탑승객들의 다양한 나이, 성별, 인종, 외모는 다양성의 가치를 보여준다. 이 책의 마지막 페이지 그림에 숨겨진 비밀은 할머니가 매주 시제이를 데리고 가던 나들이가 알고 보니 무료 급식소 봉사를 가는 길이었다는 것. 작가는 시제이의 할머니를 통해 ‘행복’과 ‘나눔’은 거창한 것이 아니라 일상 속 소소한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눈, 그리고 나와 다른 사람을 편견 없이 존중하는 마음에서 시작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따뜻함이 필요한 계절, ‘행복을 나르는 버스’를 통해 아이와 함께 이 마음을 나눠보면 어떨까.

 

저자소개

맷 데 라 페냐 청소년 소설 다섯 작품(Ball Don’t Lie, Mexican WhiteBoy, We Were Here, I Will Save You, The Living』)이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미국이 주목하는 작가로 떠올랐다. 그림책 A Nation’s Hope: The Story of Boxing Legend Joe Louis)를 써서 상을 받기도 했다. 미국의 여러 학교를 돌아다니며 문예 창작을 가르치는 맷은 현재 뉴욕 브루클린에 살고 있다.

 

책 속 한 문장

“시제이는 할머니의 손을 잡으며 물었어요. ”왜 여기는 맨날 이렇게 지저분해요?“ 할머니가 빙긋 웃더니 하늘을 가리켰어요. ”시제이, 저길 보렴. 아름다운 것은 어디에나 있단다. 늘 무심코 지나치다 보니 알아보지 못할 뿐이야.“ 시제이는 무료 급식소 위로 둥글게 솟아오른 무지개를 보았어요. 시제이는 늘 생각도 못한 곳에서 아름다운 것을 찾아내는 할머니가 신기했어요.” (23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모자를

모자를 보았어

존 클라센

2016

아843-16-577

어린이자료실(지하1층) 

꿈을 이루는

꿈을 나르는 책 아주머니

헤더 헨슨

2012

아843-14-826

어린이자료실(지하1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알파하우스를 꿈꾸다
다음 글 세종의 적솔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