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모나리자 바이러스
제목 [추천] 모나리자 바이러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11-05

 

모나리자

모나리자 바이러스

티보어 로데 지음 | 박여명 옮김 | 북펌 | 2016

853-16-35,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1 (1층)

 

사서의 추천 글

  미스 아메리카의 꿈을 품은 참가자들이 탄 버스 안에는 설렘과 긴장감이 공존한다. 멕시코 아카풀로로 향하던 그들에게 들이닥친 의문의 사고는 미국 전역에 충격과 공포를 안겨 주고, 세계 곳곳에서는 종말의 징후가 걷잡을 수 없이 확산하게 되는데…. 이 모든 사건의 열쇠는 다름 아닌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대표작, 모나리자에 숨겨져 있다.

  저자 티보어 로데는 ‘댄 브라운의 귀환’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또 하나의 흡입력 강한 지적 추리 스릴러를 창작해냈다. 현대인의 광기에 가까운 아름다움에 대한 욕망의 실체가 폭로되고, 르네상스시대와 현재를 오가며 아름다움의 기원을 추적하는 과정을 그리는 가운데 모나리자의 비밀이 밝혀진다.

  오늘날 아름다움에 대한 집착은 인류 역사상 유례없는 일이다. 미적 욕구가 수만 가지의 산업으로 구현되고 상품화되는 이 세태에, 아름다움의 진정한 의미란 무엇인가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게 하는 소설이다. 아름다움은 선인가, 악인가. 이에 대한 답은 독자의 몫이다.

 

저자 소개

  티보어 로데(Tibor Rode) 1974년 독일 함부르크 태생으로, 법학을 전공하고 저널리스트로 활동했다. 현재 경제, IT 관련 법무 변호사로 활동 중이며, 함부르크 대학교에서 강의하고 있다. 첫 소설, 영원의 바퀴(Das Rad der Ewigkeit)」로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며 데뷔했고,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블록버스터 영화를 보는 듯한 역동적인 묘사로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검증이 필요 없는 스릴러 작가’로 자리매김했다.

 

책 속 한 문장

  “대체 우리의 뇌에 아름다움의 여부를 평가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한 건 누구일까요?”(281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인 어

인 어 다크, 다크 우드

루스 웨어

2016

843.6-16-73

일반자료실1 (1층)

다빈치

다빈치 코드

댄 브라운

2004

843-14-98-1-2

일반자료실1 (1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파리의 열두 풍경
다음 글 먼지 먹는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