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사서추천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자료검색

사서추천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붉은 소파
제목 [추천] 붉은 소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8-03

 

붉은 소파

붉은 소파

조영주 지음 | 해냄 | 2016

813.7-16-265, 국립세종도서관 일반자료실1 (1층)

사서의 추천 글 

  15년 전 연쇄살인사건으로 딸을 잃은 유명 사진작가 정석주는 공소시효 소멸 직전 경찰로부터 한 사진촬영 제의를 받게 된다. 촬영은 다름 아닌 현장의 사체를 찍는 것. 프로 사진작가로서 예리한 눈썰미와 감각으로 사건의 숨겨진 진실을 정확히 밝혀내는 그에게 경찰은 또 다른 사건 촬영을 의뢰한다. 살해된 딸을 연상케 하는 외모를 가진 경찰 나영의 부탁을 거절하지 못하고 하는 수 없이 죽은 이들을 향해 셔터를 누르는 석주. 딸을 죽인 범인을 잡기 위해 긴 시간 붉은 소파와 함께 전국을 유랑했으나 연쇄살인의 비밀을 밝혀내지 못했던 그는 경찰과 함께하게 되면서 조금씩 그 비밀을 풀어 가는데...

  박범신, 은희경 등에게서 “집중력 있게 하나의 그림으로 완성해 낸다.”, “이야기의 흐름이 흥미의 끈을 놓지 않는다.”와 같은 심사평을 받으며 제12회 세계문학상을 수상한 심리스릴러다. 올여름,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조영주의 신작과 함께 스릴 만점의 휴가를 떠나보자.

 

저자 소개

  조영주 1979년 서울에서 태어나 숭실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했다. 필명 윤해환으로 집필한 장편소설 『홈즈가 보낸 편지』로 제6회 대한민국디지털작가상 우수상 수상(2011년)하는 등 단기간에 다수의 공모전에 입상했다. 그 외에도 장편소설 『트위터 탐정 설록수』, 『몽유도원기』를 발표했고, 『셜록 홈즈의 증명』, 『한국 추리 스릴러 단편선』에 단편소설을 수록, 출간했다.

 

 

책 속 한 문장

  “15년 전 은혜의 마지막 모습을 카메라에 담는 내내 석주는 자신의 내부에 갇혀 있었다.”(167쪽)

             

               

함께 읽으면 좋은 책

7년의 밤

7년의 밤

정유정

2011

813.7-13-902

대출지원실 

미스터

미스터 메르세데스

스티븐 킹

2015

843.5-15-123

일반자료실1 (1층)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영국에서 사흘 프랑스에서 나흘
다음 글 매혹하는 식물의 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