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세종도서관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도서관소개

  • 홈으로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세종시 공무원의 배움과 소통 돕는다.
제목 [보도] 세종시 공무원의 배움과 소통 돕는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0-28
세종시 공무원의 배움과 소통 돕는다

9~12월 국립세종도서관 하반기 공무원 대상‘움’문화 프로그램 운영

 
김봉규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조영주)은 9월 세종시 공무원 대상, 문화프로그램 ‘움’ 4~6기를 개강한다. 오는 12월까지 운영되는 ‘움’은 문화예술 전문가가 참여하는 특강, 독서토론, 체험프로그램 등을 통해 배움과 소통이 가능하도록 기획되었다.

‘움’ 4기 프로그램 ‘책과 함께 배움’, 공무원 독서 아카데미는 오는 29일(금)까지 접수를 받는다. 이에 따라 9월 2일(화)부터 12월 9일(화) 매주 화요일 점심시간에 진행한다. 독서 아카데미는 동화와 소설을 주제로 14회 개최한다. 1회는 ’진리와 비진리‘를 주제로 카프카의 ’변신‘과 ’벌거벗은 임금님‘에 대해 토론이 이루어진다. 또한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 펄벅의 대지,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 등의 도서를 통해 자존심과 자존감, 탐욕의 본질 등의 주제로 독서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움’ 5기 「서로 함께 ‘채움’, 행복이 있는 인문학 카페」 프로그램은 9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 열린다. 각 강연마다 소설, 동화, 영화를 접목하여 우리 사회의 삶의 모습과 숨겨진 이야기들을 함께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연은 ’만남. 10차원의 행복‘의 저자 김봉규(미래행복인재연구원 대표)의 진행으로 이루어진다. 신청은 각 강좌별 60명 선착순 접수로 매월 말에 접수를 받는다. 이번 인문학 강연은 공무원 뿐 아니라 모든 도서관 이용자들이 참가할 수 있다.
 
‘움’ 6기 프로그램 ‘새로운 ‘즐거움’, 공무원과 함께하는 문화’는 광고, 디자인, 미술 등을 주제로 다양한 강연과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10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총 7회 진행된다.

국립세종도서관 문화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세종도서관 홈페이지(http://sejong.nl.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자 안내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국립세종도서관 정책자료과 이승희 주무관(☎ 044-900-9070)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전문가에게 듣는 ‘영재교육의 미래’
다음 글 사마천에게 인간의 길을 배우는 계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