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세종도서관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도서관소개

  • 홈으로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사마천에게 인간의 길을 배우는 계절
제목 [보도] 사마천에게 인간의 길을 배우는 계절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0-28
사마천에게 인간의 길을 배우는 계절

국립세종도서관 9~11월, 김영수 작가의 ‘사마천, 인간의 길을 묻다’ 특별강연 개최

 
김영수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조영주)은 9월부터 11월까지 국립세종도서관 3층 대회의실에서 중국사 전문가인 김영수 작가 특별강연을 마련한다.

사마천의 ‘사기’는 다양한 영웅호걸과 인간군상에 대한 내용이 들어있어 ‘인간학 교과서’라고도 불린다. 이번 강연은 김영수 작가의 저서 ‘사마천, 인간의 길을 묻다’를 중심으로 「왜 지금 ’사기‘인가?」(9월 3일), 「’사기‘의 매력과 영향」(10월 22일),  「’사기‘를 읽다 - 진시황 리더십의 명암」’(11월 19일)을 주제로 총 3회로 구성된다. 수강신청은 국립세종도서관 홈페이지(http://sejong.nl.go.kr)에서 강연시작 2주 전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강사인 김영수는 국내에서 몇 안 되는 중국 전문가이자 사마천과 ‘사기’를 심도 있게 연구해 온 사학자이며, 주요 저서로는 저서 ‘사마천, 인간의 길을 묻다’(연도, 출판사), ‘나를 세우는 옛 문장들’(연도, 출판사) 등이 있다.

국립세종도서관 문화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세종도서관 홈페이지(http://sejong.nl.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자 안내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국립세종도서관 정책자료과 이승희 주무관(☎ 044-900-9070)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세종시 공무원의 배움과 소통 돕는다.
다음 글 국립세종도서관, 외화번역가 이미도 특별강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