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세종도서관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도서관소개

  • 홈으로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국립세종도서관, 내년 1월부터 ‘정책정보 상호대차서비스’시행
제목 [보도] 국립세종도서관, 내년 1월부터 ‘정책정보 상호대차서비스’시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12-17

국립세종도서관, 내년 1월부터 ‘정책정보 상호대차서비스’시행

- 공직자 및 공공기관 연구원을 위한 정책자료 상호대출 및 원문복사 가능 -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성정희)은 내년 1월부터 ‘정책정보 상호대차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 이는 공직자 및 공공기관 연구원이 정책수립 및 연구에 필요한 정책정보를 제공하는 정책정보서비스의 하나로, 국가정책정보협의회 상호대차서비스 가입기관 간 소장 자료를 상호 대출하고 원문 복사하는 서비스이다.

상호대차서비스를 받기위해서는 정책포털(http://policy.nl.go.kr/)에서 가입기관의 소장자료 및 발간자료, 국립도서관의 정부간행물 및 국제기구 기탁자료, 공공기관 발간자료를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다. 국립세종도서관은 상호대차서비스 활성화를 위하여 2016년 한 해 동안 자료 우송료, 원문 복사비 등을 지원하므로 신청자는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정책정보 상호대차서비스를 통해 정부부처와 연구기관이 소장한 지식정보자원을 공유하고 공동 활용 할 수 있게 되어 타 기관의 소장 자료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담당자 안내
저작물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세종도서관 정책자료과 이승희 주무관(☎ 044-900-907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송년 북 콘서트 "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와 세계지도보다 큰 꿈을 펼쳐봐!"
다음 글 타임머신 타고 떠나는 겨울독서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