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세종도서관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도서관소개

  • 홈으로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재미있는 과학이야기‘신비한 마찰의 세계’토크 콘서트
제목 [보도] 재미있는 과학이야기‘신비한 마찰의 세계’토크 콘서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11-10

재미있는 과학이야기‘신비한 마찰의 세계’토크 콘서트

오는 21일(토) 15시, 국립세종도서관에서 최고의 과학자를 만나보세요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성정희)은 오는 21일(토) 오후 3시, 3층 대회의실에서  과학 강연 ‘왜 미끄럽지? 신비한 마찰의 세계’를 연다.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성정희)은 오는 21일(토) 오후 3시, 3층 대회의실에서 과학 강연 ‘왜 미끄럽지? 신비한 마찰의 세계’를 연다.

이번 강연은 기초과학연구원과 공동으로 나노물질 및 화학반응 연구단 박정영 그룹리더(KAIST 교수)를 초청, ‘신비한 마찰의 세계’를 주제로 국내 최고 수준의 과학자와 일반 대중이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지난 8월부터 전국 7개 도서관을 순회하는 ‘도서관 속 과학강의(Science talk in the Library)’의 여섯 번째 프로그램으로 나노수준의 로봇, 신소재에서 나타나는 마찰력, 도마뱀의 놀라운 접착력과 준결정에서 보이는 낮은 마찰력 현상 등의 내용을 다룬다.

국립세종도서관 관계자는 “과학자와 청중과의 대담을 통한 과학적 소통으로 어렵게 느껴졌던 과학을 재미있고 쉽게 이해하고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연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국립세종도서관 누리집(http://sejong.n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자 안내
저작물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세종도서관 서비스이용과 홍수지 주무관(☎ 044-900-913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일러스트로 배우는 눈높이 환경사랑
다음 글 ‘선비정신’으로 배우는 공직자의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