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세종도서관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도서관소개

  • 홈으로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국악의 흥과 멋을 국립세종도서관에서~
제목 [보도] 국악의 흥과 멋을 국립세종도서관에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1-23
국악의 흥과 멋을 국립세종도서관에서~
 
28일 문화가 있는 날, 신년 음악회‘희망의 국악 콘서트’개최
 
국악연주자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조영주)은 국립부산국악원(원장 서인화)과 함께 문화융성 3년 차인 올해, 첫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28일(수) 12시 20분 부터 40분간 도서관 1층 로비에서 행사장을 찾은 세종시 인근주민과 세종청사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희망의 국악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국립부산국악원 국악연주단의 공연으로 진행되며 △영화 ‘오즈의 마법사’ 삽입곡으로 유명해진 팝송 ‘오버 더 레인보우’, △‘너하고 나하고’란 뜻의 흥겨운 가락을 지닌 제주 민요 ‘너영 나영’, △판소리 ‘흥보가’ 중 홍보에게 은혜 갚는 제비의 여정을 주제로 한 ‘제비노정기’, △그 나라만의 민요를 연주하는 ‘세계민요기행’, △우리나라 각 지역의 아리랑들을 한데 엮은 ‘아리랑 연곡’, △대중가수 ‘유리상자’가 발표한 곡 ‘아름다운 세상’ 등 다채로운 국악 실내악 향연이 펼쳐진다.

도서관 관계자는 “문화 융성의 뿌리인 우리 전통문화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생활 속에 전달하고, 공감대가 확산될 수 있도록 ‘희망의 국악 콘서트’를 마련했다.”며 “라이브 연주의 생동감을 가족, 친구, 직장 동료와 함께 만끽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붙임1. 작품 및 명단
 
담당자 안내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 설명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국립세종도서관 서비스이용과 신은식 주무관(☎ 044-900-9205)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붙임1. 작품 및 명단.hwp [15872 byte]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배움과 키움, 그리고 행복한 동행(同行)
다음 글 생각이 자라는 독서교실에서 겨울을 따뜻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