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소장자료 상세검색을 위한 표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도서관 이용 · 소개

보도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국립세종도서관 누리집, 2년 연속‘웹접근성 품질인증’획득
제목 [보도] 국립세종도서관 누리집, 2년 연속‘웹접근성 품질인증’획득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7-01

국립세종도서관 누리집, 2년 연속웹접근성 품질인증획득

- 정보취약계층의 웹 접근성 만족도 높여 -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이신호) 누리집(sejong.nl.go.kr)6302년 연속 접근성 품질 마크(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를 획득했다.

  웹 접근성 품질 마크는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이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표준지침(방송통신표준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2.1)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부여된다.

  국립세종도서관은 2개월간의 심사 준비 기간에 장애인이나 고령자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폰트와 이미지에 색상대비 기능을 적용하고, 이미지마다 설명글을 기재하였으며, 키보드만으로 홈페이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는 등 웹 접근성 향상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지난 20195월 온라인 서비스 편의성 개선을 위해 HTML5 기반으로 구축된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한 바 있으며, 이번 심사과정을 통해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에 대해 동시에 웹 접근성 수준을 높여 정보취약계층이 PC, 스마트폰 등 기기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웹 콘텐츠를 개선하였다.

  이신호 관장은 앞으로도 웹 평등성 접근성 근본정신을 준수하여 장애인이 도서관 정보서비스를 활용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인증심사기관(웹와치)에서 시행한 웹 접근성 품질 인증심사는 3단계 과정을 거쳐 엄격하게 진행한다. 1단계는 소프트웨어 자동평가, 2단계는 24개 웹 접근성 세부평가항목에 대한 전문가 평가, 3단계는 시각 장애인과 지체 장애인 등 장애인이 직접 참여하는 사용자 평가 과정이다.


담당자안내

저작물 로고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세종도서관 정책자료과 주무관 전용호(☎ 044-900-906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국립세종도서관, 7월 22일부터 재개관
다음 글 누리집 ‘비치희망도서’ 페이지 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