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소장자료 상세검색을 위한 표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도서관 이용 · 소개

보도자료

글씨 확대 축소
수능 수험생 위한 다양한 응원 행사 마련
제목 수능 수험생 위한 다양한 응원 행사 마련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1-12


국립세종도서관, 수능 수험생 위한 다양한 응원 행사 마련

- 11.13.() 합격 엿·사탕 선물, 11.26.() 인문학 강연, 11.19~12.24. 매주화요일 영화 상영 -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이신호)1114()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 행사를 다채롭게 마련한다.

합격 엿과 사탕 받고 북트리 앞에서 좋은 성적을 기원하세요!

수능을 앞둔 1113() 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오전 9시부터 소진 시까지 합격 기원의 엿과 사탕을 무료로 나누어 준다. 오후에는 도서관 정문 입구 로비에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한 북트리(Book Tree)가 펼쳐진다. 두 개의 북트리는 너와 나, 우리의 좋은 결과를 희망하는 의미로 책 4천여 권을 쌓아 만든 트리의 높이는 각 4m3m한다.

수험생을 위한 해설이 있는 인문학 강연 데이터 읽기와 세상 읽기

또한 1126() 저녁 7시 도서관 3층 대회의실에서는 학업에 매진하느라 주위를 둘러보지 못한 수험생들을 위한 해설이 있는 인문학 데이터 읽기와 세상 읽기 강연이 열린다. 이 강연은 데이터 리터러시(Data Literacy) 전문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서기슬 한국과학기술원(KAIST) 문화기술대학원 연구원이 데이터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데이터를 활용하는 영역이 확대되고 있는 시대에 앞으로 갖추어야 할 역량이 무엇인가에 대한 물음에 답을 찾고, 기업들이 데이터를 통해 혁신을 시도한 사례, 향후 청소년들이 다양한 업종의 진로를 생각할 때 지녀야 할 데이터 이해력의 기본 개념에 대해 소개한다.

수험생을 위한 영화 상영 우리의 앞날을 응원해

이밖에도 1119()부터 1226()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1층 종합영상음향실에서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월플라워 억셉티드 두레소리 레이디 버드 터미널 등 우리의 앞날을 응원해를 주제로 수험생 힐링 영화를 상영한다. 영화는 별도의 신청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자 모두에게 도서관 기념품을 선물할 예정이다.

수험생 대상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세종도서관 누리집(sejong.nl.go.kr)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립세종도서관, '우주의 사라진 물체를 찾아라' 강연 개최

저작물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세종도서관 서비스이용과 주무관 홍수지(☎ 044-900-913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 글 11.14.(목) '인공자연의 미학, 소설의 숲' 강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