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소장자료 상세검색을 위한 표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도서관 이용 · 소개

보도자료

글씨 확대 축소
9월 2일부터 '한국영화 멀티미디어 서비스' 실시
제목 9월 2일부터 '한국영화 멀티미디어 서비스'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8-28

국립세종도서관, 한국 영화 멀티미디어 서비스 실시

- 국립세종도서관-한국영상자료원과 업무협약 체결 -

- 고전 영화 170편 및 시나리오 15천여 점 무료 열람 서비스 -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이신호) 92일부터 한국 고전 영화와 시나리오 원문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는 한국 영화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를 위해 국립세종도서관은 한국영상자료원(원장 주진숙)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서울 소재 한국영상자료원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서비스를 세종에서 재현하고자 전용 PC 좌석 등 운영 시스템을 완비하였다. 협약에는 국립세종도서관, 제주 한라도서관, 춘천시립 청소년도서관, 전주영화제작소가 참여하여 지역거점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국민의 영상문화 향유의 권리를 보장하고, 도서관의 문화예술서비스를 강화하여 한국 고전 영화 저변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또한 한국 영화 학습자, 연구자, 영화 산업 종사자, 영화를 사랑하는 일반인 등에게도 유용하게 이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비스 제공 자료는 한국영상자료원 보존 자료 중 저작권 시효가 만료된 우수 한국 고전 영화 <시집가는 날>(이병일, 1956>, <오발탄>(유현목, 1961),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신상옥, 1961) 170편과 <만추>(이만희, 1966), <설국열차>(봉준호, 2013), <베테랑>(류승완, 2014) 2014년 이전에 제작된 한국 영화 시나리오 원문 14,815편이다.

서비스 이용은 국립세종도서관 대출회원 가입 후 가능하며, 도서관 2층 미디어 열람석에서 지정된 좌석을 예약해 이용할 수 있다.

앞으로 국립세종도서관은 인문·문화예술 허브화를 위해 관련 서비스 확충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고, 한국영상자료원은 서비스 대상 도서관을 전국 각지로 확대함과 동시에 콘텐츠를 다양화할 예정이다.


붙임. 한국영화 포스터 1부.


국립세종도서관, '우주의 사라진 물체를 찾아라' 강연 개최

저작물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세종도서관 정책자료과 주무관 오해정(☎ 044-900-921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한국영화 포스터.jpg [90783 byte]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9.2.(월)~8.(일) 1층 전시실에서 '꽃을 그리다 전시회' 개최
다음 글 2019 하반기 공직자 대상 세종아카데미 <움>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