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도서관 이용 · 소개

보도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국립세종도서관,「2018년도 찾아가는 정책정보서비스」 지원 기관 모집
제목 [보도] 국립세종도서관,「2018년도 찾아가는 정책정보서비스」 지원 기관 모집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1-30

국립세종도서관, 「2018년도 찾아가는 정책정보서비스」 지원 기관 모집

- 인문학 강연과 신간 정책·교양도서를 제공 -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이신호)은 국가정책정보 특화도서관으로서‘찾아가는 인문학 강연’과‘기관순회대출’서비스를 제공하고자「찾아가는 정책정보서비스」지원 기관을 오는 12월 1일부터 8일까지 모집한다.
 
  국립세종도서관은 행정부처의 정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 및 공공기관 공직자들에게 다양한 정책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찾아가는 정책정보서비스」는 정책기관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대상기관을 2017년 25개관에서 2018년 40개관으로 확대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정부부처와 공공기관은 담당자 이메일(kama95@korea.kr)로 신청 가능하며, 국가정책정보협의회* 미가입 기관은 회원가입과 동시에 신청하면 된다.
*국가정책정보협의회 : 국립중앙도서관(국립세종도서관)을 거점으로 정부부처·공공기관·연구기관에서 발간 및 소장한
                             지식정보자원의 공유와 공동활용 기반 마련을 위한 관계 기관 간의 온·오프라인 협력체


‘찾아가는 인문학 강연’, ‘기관순회대출’서비스 신청하세요.
 
 ‘찾아가는 인문학 강연’은 문화 환경이 취약한 세종시 및 지방 이전기관 소속원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자 2015년부터 운영되었으며, 올해까지 문화체육관광부, 경제·인문사회연구회 등 총 25개 부처 및 공공기관(국가정책정보협의회 회원기관)에 제공되었다. 대상기관이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강연과 강사를 지원한다.
 
 ‘기관순회대출’서비스는 정부·공공기관 소속원의 창의적인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분기별로 신간 도서를 지원해 주는 서비스로 기관당 연간 총 800책의 도서를 지원한다. 정책기관에서 매우 선호하는 서비스로 확대 요청이 많아 이를 반영, 내년에는 지원 책 수와 기관 수를 확대하고, 대출용 도서관리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국립세종도서관 관계자는 “「찾아가는 정책정보서비스」지원은 정부부처 및 공공기관 구성원들의 업무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정책 활동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정책기관 간 교류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정보서비스를 기획해 지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담당자 안내
저작물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세종도서관 정책자료과 주무관 박효진(☎ 044-900-907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국립세종도서관, ‘내겐 너무 소중한 너’ 전시 개최
다음 글 11.2.(목)~11.30.(목) 한글날 예쁜 엽서 공모전 우수작 & 수상작 전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