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도서관 이용 · 소개

보도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국립세종도서관, 7월 문화가 있는 날! 물리학 강연
제목 [보도] 국립세종도서관, 7월 문화가 있는 날! 물리학 강연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7-25

국립세종도서관, 7월 문화가 있는 날! 물리학 강연

- 7. 26.(수) 저녁 7시, 대회의실(3층) / 장상현 박사 초청 -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이신호)은 기초과학연구원(원장 김두철)과 함께 7월 문화가 있는 날인 26일(수) 저녁 7시, 도서관 3층 대회의실에서‘쿼크와 함께 춤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번 강연은 기초과학연구원 장상현 박사를 초청하여 만물을 구성하는 기본 입자인 쿼크(Quark)에 대한 내용으로, 최근에 발견된 힉스입자와 그 입자들을 설명하는 물리법칙 등 기본입자와 입자물리학을 소개할 예정이다.

 장상현 박사는 서울대학교 물리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 하였으며,   연세대학교와 건국대학교 연구교수, 서울대학교 강의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또한 기초과학연구원 순수물리이론 연구단 연구위원으로 재직하고 있으며, 저서로는「양자물리학은 신의 주사위 놀이인가」가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이날 장상현 박사는 중성자와 양성자 안에서 복잡한 운동을 하는 쿼크가 마치 춤을 추는 것처럼 재미있고 쉽게 물리학을 설명할 예정이다.”라며“국내 최고 과학자와의 자유로운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여 과학에 관심을 갖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의 상세 내용은 국립세종도서관 누리집(sejong.nl.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자 안내
저작물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세종도서관 서비스이용과 주무관 홍수지(☎ 044-900-913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국립세종도서관 그림‧사진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 개최
다음 글 국립세종도서관, <세움> 여름방학 특강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