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도서관 이용 · 소개

보도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대한민국 정책연구, 한눈에 보다
제목 [보도] 대한민국 정책연구, 한눈에 보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6-08

대한민국 정책연구, 한눈에 보다

- 2017 정책정보서비스 공동전시, 대한민국 최고 두뇌집단을 세종에서 만나다
 
 
12 
 
세종에서 만나는 21세기 집현전

국립중앙도서관(관장 박주환)과 국가정책정보협의회(회장 남영준)는 오는 6월 12일부터 7월 9일까지 「2017 정책정보서비스 공동전시」‘대한민국 정책 연구, 한눈에 보다’를 국립세종도서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대한민국 대표 두뇌집단인 한국개발연구원(KDI)을 비롯한 8개 국책연구기관(건축도시공간연구소, 대외경제정책연구원, 통일연구원, 한국노동연구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이 참가한다.

이번 전시는 새 정부 출범과 더불어 연구기관들이 세종시를 비롯한 혁신도시로 이전 후 처음으로 열리는 행사로, 우리나라의 발전을 주도했던 국책연구기관들의 지난 활동과 성과를 홍보하고, 국립세종도서관을 거점으로 운용중인 국가정책정보협의회를 소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정책트리, 대한민국 미래를 함께 연구하다

  전시관내에는 연구기관의 대표 업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홍보부스와 방문객들이 직접 ‘연구테마’를 제안하는 정책트리가 운영된다. 전시 종료 후 주제에 따라 연구기관에 전달되어서 ‘국민제안과제’로 활용될 예정이다.

  어린이를 비롯한 청소년들이 연구활동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연구자 포토존’과 온라인 소통 공간인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국립중앙도서관에 소장하고 있는 고서 귀중본인 ‘농사직설’, ‘윤음‘, ’탁지정례‘ 등 조선시대 정책자료 실물 전시 및 디지털화 자료 공개를 통해 우리나라의 국가경영을 위한 정책연구의 역사가 결코 짧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국립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가발전을 위한 연구를 수행하는 국책연구기관과 공직자 대상 정책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립세종도서관의 활약상이 국민들에게 더 많이 알려지고 친근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정기적인 전시회로 정착하기 위해 참여기관 확대 및 프로그램 내실화에 주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담당자 안내
저작물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기획과 김경철 사무관(☎ 02-590-6314),
 노은희
주무관(☎ 02-3483-884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국립세종도서관, <우리 민족에게 풍수란 무엇인가>
다음 글 국립세종도서관, ‘바다에 새겨진 한국 문화’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