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도서관 이용 · 소개

보도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국내외 정책정보‘POINT’서비스 확대
제목 [보도] 국내외 정책정보‘POINT’서비스 확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5-31


국내외 정책정보‘POINT’서비스 확대

 
 
 
 공무원 A씨는 최근 화두가 되는 ‘4차산업혁명’을 주제로 정책수립을 계획 중이다. 자료조사를 위해 정책정보 포털 “POINT”를 방문한 A씨는 ‘POINT 큐레이션’에서 4차산업혁명 관련 정책자료를 바로 원문으로 열람하고, 원문이 없는 인쇄자료는 상호대차를 신청하여 받았다. 그리고 자료를 검색하여 학술자료도 찾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또한, 세미나 정보를 보고 ‘4차산업혁명’ 동향도 파악할 수 있었다.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성정희)은 국내외 정책정보의 이용편의 및 확산을 위해 정책정보포털 “POINT”(http://policy.nl.go.kr)를 새롭게 단장하였다.
 POINT(POlicy INformaTion)는 국내외 최신 정책정보를 일반 국민에게 제공하고, 공직자·연구자 등을 대상으로 정책 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지원하는 사이트이다.
 POINT는 온라인 정책보고서, 학술지, 협력기관(도서관, 연구소) 소장자료의 통합검색 및 주요 이슈별 큐레이션 서비스, 상호대차(협약 도서관들의 소장자료 공동 활용 서비스), 48시간 이내 자료를 제공하는 정책정보도우미(☎ 044-900-9000), 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라 화면이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 등을 제공하고 있다.  
다만, 상호대차서비스, 정책정보도우미, 학술지목차메일링서비스, 국외 학술 전자책 서비스 등은 공직자를 위한 맞춤 서비스로 국립중앙도서관·국립세종도서관 통합회원 중 ‘정책회원’에게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POINT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붙임 1. POINT 메인 2. POINT 개편 내용

담당자 안내
저작물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세종도서관 정책자료과 주무관 유미예(☎ 044-900-9068)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POINT 개편 내용.hwp [762368 byte]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국립세종도서관, 그림․사진 공모 시작
다음 글 국립세종도서관, <한민족의 노래, 아리랑 그 역사를 만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