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도서관 이용 · 소개

보도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국립세종도서관, KDI와 함께하는 ‘경제로 보는 세상’ 강연 시작
제목 [보도] 국립세종도서관, KDI와 함께하는 ‘경제로 보는 세상’ 강연 시작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8-26

국립세종도서관, KDI와 함께하는 ‘경제로 보는 세상’ 강연 시작

- 9.6.~10.18.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국립세종도서관 대회의실(3층)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성정희)은 KDI(한국개발연구원)와 함께 9월 6일부터 10월 18일까지 매주 화요일, 대회의실(3층)에서 ‘경제로 보는 세상’을 운영한다.

이번 강연은 최상오(대한민국역사박물관 학예연구사)의 ‘수출 성장 이야기: 수출진흥확대회의’를 시작으로 ▲이경준(서울대 명예교수) ‘우리나라의 산림녹화 이야기’ ▲한도현(한국학중앙연구원 연구처장) ‘코리안 미라클의 농촌적 토대: 새마을 운동’ ▲이장규(서강대 부총장) ‘한국의 경제발전과 리더십’ 등 우리가 경제발전사에서 미처 알지 못했거나 알아야만 하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상반기 강연이 인문학을 통해 세상을 경제적 시각에서 경제 원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었다면, 이번 강연은 「한국경제발전사」를 주제로 총 6회 진행한다. 경제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빙해 지금의 한국이 있기까지, 그리고 어떻게 경제적 성공과 정치적 민주화를 동시에 이루었는지 한국경제발전사에 대한 이해 증진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강연의 상세일정 및 신청은 국립세종도서관 누리집(sejong.nl.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매회 선착순 100명에 한해 사전 신청을 받는다.



붙임. ‘경제로 보는 세상’ 프로그램 일정
 
담당자 안내
저작물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세종도서관 서비스이용과 유희영 주무관(☎ 044-900-907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경제로 보는 세상(국립세종도서관)프로그램일정.hwp [16384 byte]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국립세종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독서의 달 특강
다음 글 ‘국립세종도서관과 나의 추억’사진‧그림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