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보도자료 : 국립세종도서관
상세검색 닫기
자료유형
본문언어
출판년도 ~
정렬
상세검색 +

도서관 이용 · 소개

보도자료

글씨 글씨 확대 글씨 축소
국립세종도서관과 세종시평생교육진흥원이 함께하는 ‘인문학 산책’
제목 [보도] 국립세종도서관과 세종시평생교육진흥원이 함께하는 ‘인문학 산책’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8-24

국립세종도서관과 세종시평생교육진흥원이 함께하는 ‘인문학 산책’

- 9.1.~11.24.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국립세종도서관 대회의실(3층)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성정희)은 세종시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9월 1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3층 대회의실에서 ‘인문학 산책’을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상반기에 실시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철학·역사, 미술·음악, 심리’분야로 총12회 구성되었다. 첫 번째 강좌는 채사장 작가의 ‘이 시대 보통 사람들이 알아야 할 필수교양’을 시작으로 ▲세상을 움직인 역사 속 리더 1, 2 ▲인생사용 설명서 ▲우리 그림, 민화 속에 담긴 이야기 1, 2  ▲시대별(바로크, 고전파, 낭만파 시대) 클래식 음악여행 1-3 ▲우리 신화에서 만나는 내 존재의 근원 등 다양한 내용으로 이어진다.

도서관 관계자는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수준 높은 커리큘럼으로 구성하고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민화와 클래식에 대한 지식을 넓히는 한편, 역사 속 인물과 심리 치료를 통해 자기 삶에 대한 성찰과 치유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상세일정 및 신청은 국립세종도서관 누리집(sejong.nl.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매회 선착순 100명에 한해 사전 신청을 받는다.


붙임1. ‘인문학 산책’ 프로그램 일정
 
담당자 안내
저작물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국립세종도서관 서비스이용과 유희영 주무관(☎ 044-900-9073)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인문학산책_프로그램 일정.hwp [17408 byte]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 글 ‘국립세종도서관과 나의 추억’사진‧그림 공모
다음 글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행복 힐링